공지사항
Home > 커뮤니티 > 공지사항
2020년 8월 후원편지
글번호 1312 등록일 2020-08-18
등록자 운영자 조회수 223명
다운로드 8월사진.jpg  


아기천사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시는 후원자님께


 

  숨이 턱, 길어지는 장마로 인한 습한 날씨는 기본, 밖에 조금만 서 있어도 땀이 주르륵 길어진 여름 장마 탓에 너무나 당연한 일이지만 매번 눅눅하고 푹푹 찌는 날씨를 감당하기에는 지치고 힘이 드는 것 같습니다.

참기 힘든 불쾌지수로 행여나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 되는 말을 나도 모르게 하고 있는 건 아닌지, 별거 아닌 일에 예민하게 반응 보이는 건 아닌지... 반성하게 됩니다.
후원자님께서도 더위와 코로나로 지쳐 있던 몸과 마음 나만의 휴식과 맛난 음식으로 충전하시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세요~~!!
저희 아이들도 서로서로 힘을 내며 슬기롭게 여름나기 잘 견디겠습니다. , 그럼 귀염둥이 천사들의 소식 지금부터 시작합니다.


 

    아따~~!!언넝 따라온나 ㅋ ㅋ 칭구야~!! 어린이집은 처음이지(?)


 

가방 메” “ 민균아 가방

요즘 아침 9시가 되면 창문 넘어 들리는 이랑이의 다급한 목소리가 울려 퍼집니다~~!! 사랑스런 외모와는 다르게 터프하다 못해 허스키한 목소리가 반전인 이랑이가 같은 방 민균이를 챙기는 소리로 조용한 아침을 깨웁니다. 어린이집을 알아보던 중 코로나로 인해 미뤄지다 최근 일주일 전부터 적응기간으로 민
균이와 이랑이가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답니다
.

또래 친구들에 비해 키도 작고, 몸무게도 적게 나가지만 워낙 야무진 이랑이는 자기보다 한 달 더 일찍 태어난 민균이 오빠(?)를 챙겨주느라 손도 바쁘고 잔소리가 더 느는 것 같아 걱정이랍니다. 마냥 어리고 뭐든지 챙겨줘야 하는 나이라 생각했지만 3살 이랑이 눈에는 한 달 먼저 태어난 민균이가 자신보다 동생이라 생각이 드는 건가? 물가에 내놓은 어린아이 마냥 뭐가 그리 걱정스런지 민균이 손을 꽉 잡아끌어 데리고 다니고, 자기보다 걸음이 늦다 싶으면 뒤돌아 기다려주는 모습까지 보여준답니다.
가끔 가방 끈 사이로 삐져나온 옷자락을 쓱 넣어서 정리도 해주고, 깜빡 잊고 손에 들고 다니는 마스크는 따로 챙겨 민균이 양쪽 귀에 걸어주기까지...
걱정 가득한 얼굴로 같이 걷다가도 손을 잡고 걸어갔다 등을 토닥토닥, 민균이를 챙기는 이랑이의 세심함에 또 한번 놀라고 있답니다.
성격이 정 반대라 우리 이랑이는 새로운 것에 대해 적응도 빠르고, 주변을 탐색하고 호기심도 많아 어린이집 가는 것만으로도 방방 뛸 듯이 기뻐하고 즐거워하지만 대조적으로 우리 민균이는 낯선 환경이 아직은 어색하고 방 담당 선생님과 이별(?)아닌 이별이 처음인지라 어색하고 긴장된 표정으로 울먹이며 발만 동동!! 울기 바빴지만 어린이집 반 선생님과 얼굴도 익히고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익숙해지면서 이제는 뒤도 안보고 어린이집으로 쏙 들어가서 살짝 서운한 마음이 들 정도로 적응을 잘 하고 있답니다.
아직 선생님” “이모라는 익숙치 않는 말 대신 반가우면 엄마! 엄마하며 반가워하는 민균이가 조금씩 세상과 소통하는 것 같아서 기분이 묘하면서 대견스럽기까지 한답니다. 우리 두 천사들 어린이집 잘 적응하겠죠?


 

천사들을 위해 늘 함께해주시는 후원자님의 고마운 마음을 헤아리니 작은 것에도 감사하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어서 더욱 소중해집니다. 행복은 눈에 띄지도 만져지지도 않지만, 아주 자연스레 우리들 곁을 맴돌며 특별하지 않게 곁에 있어 주는 것 같습니다. 항상 감사합니다. ~~
아마도 그건 후원자님이 든든하게 옆에서 지켜주고 있기에 행복도 더 소중하고 예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.


 

요즘 밖을 나서는 것이 무섭고 머뭇거려집니다.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물난리가 나면서 여기저기 피해가 속출해 걱정이랍니다.
저희 아이들 역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 잘 하겠습니다. 후원자님께서도 장마철 주의사항 숙지하시고 미리미리 대비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.
다음 달에도 행복하고 건강한 소식 전하겠습니다.

  20208
  대한사회복지회  
광주영아일시보호소 후원담당


이전글 생활지도원 채용공고
다음글 조리원 채용공고